아두이노 예제소스

이 튜토리얼을 위해 나는 스마트 폰을 사용하여 아두 이노를 제어하고 노트북이나 PC를 사용하여 아두 이노를 제어, 두 가지 예를 했다. 이 튜토리얼을 과부하하지 않기 위해, 내 다음 튜토리얼에서 우리는 우리가 HC-05 블루투스 모듈을 구성하고 마스터와 슬레이브 장치로 두 개의 별도의 Arduino 보드 사이의 블루투스 통신을 할 수있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이 것으로 시작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아래의 zip 파일을 Arduino 스케치 폴더로 압축을 풀고 Arduino 소프트웨어를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또는 Arduino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위치로 압축을 풀면 기본 제공 라이브러리에 WheelCommander 지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로컬 라이브러리 폴더를 지원하는 Arduino 환경의 최신 버전에서는 더 이상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라이브러리를 Arduino 소프트웨어의 설치 위치에 배치하는 것이 제 3 자 라이브러리를 추가하는 유일한 방법이었지만 Arduino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이 작업을 계속해야했습니다. 로컬 라이브러리 폴더를 사용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폴더에는 RCWC 예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3자 라이브러리인 서보디코드(포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두 이노 환경 내에서 예제를 보려면 파일 -> 예제 -> 휠커맨커 -> RCWC를 선택합니다. 이 예제에서는 Arduino를 사용하여 물리적 출력을 볼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작업을 보여 주며 LED가 깜박입니다. 이 자습서에서 HC-SR505 PIR 센서를 아두이노 우노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핀 레이아웃입니다.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주요 draw() 함수에서 우리는 프로그램의 모든 그래픽과 기능을 만듭니다. 그래서 먼저 우리는 배경 색, 채우기 색상, 스트로크 크기와 색상을 설정하고 rect() 기능을 사용하여 두 개의 단추를 그립니다. text() 함수를 사용하여 Arduino에서 오는 상태 문자열을 포함하여 모든 텍스트를 인쇄합니다. 이제 남은 것은 단추를 작동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첫 번째 “if” 문을 사용하여 “켜기” 단추 영역을 제한하므로 버튼을 누르면 문자 `1`을 누르면 직렬 포트를 통해 아두 이노로 전송되고 LED가 켜집니다. 다음 줄은 버튼을 누를 때 강조 표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끄기” 버튼도 마찬가지입니다. 설명: 먼저 LED가 연결될 핀과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변수를 정의해야 합니다. 설정 섹션에서 우리는 출력으로 LED 핀을 정의하고 바로 낮게 설정해야합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직렬 통신을 사용하므로 Bluetooth 모듈의 기본 baud 속도인 38400 baud 속도로 직렬 통신을 시작해야합니다.

Serial.available() 함수가 있는 루프 섹션에서읽을 직렬 포트에 사용 가능한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즉, Bluetooth 모듈에 데이터를 보낼 때이 문은 true이므로 Serial.read() 함수를 사용하여 해당 데이터를 읽고 “상태”변수에 넣습니다. 따라서 아두 이노가 문자 `0`을 받으면 LED를 끄고 Serial.println() 기능을 사용하여 직렬 포트인 문자열 “LED : OFF”를 통해 스마트 폰으로 다시 보냅니다. 또한 위의 두 줄이 한 번만 실행되도록 “상태” 변수를 0으로 재설정합니다. 여기서 “상태” 변수는 정수이므로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문자 `0`을 받으면 ASCII 테이블에 따라 문자 `0`에 해당하는 정수 “state” 변수의 실제 값은 48입니다. “if” 문에서 “상태” 변수를 문자 `0`과 비교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