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 tm 예제

이 예제에서는 보로디노 전투 이후 경과된 일수를 계산합니다. 보로디노 전투는 1812년 9월 7일에 시작되었다. 세분화 된 시간은 캘린더 시간의 사람이 읽을 수있는 버전입니다. 구조체 tm 데이터 형식은 세분화 시간에 사용됩니다. localtime() 함수는 간단한 달력 시간을 중단 시간으로 변환합니다. 현재 시간대를 고려합니다. 초 단위로 표현된 원시 시간은 깨진 시간으로 변환됩니다. 함수는 구조체 tm 형식을 채우고 포인터를 반환합니다. 구조는 정적으로 할당되므로 해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 스펙 구조는 초 및 나노 초를 보유합니다. 여기서 는 strptime()으로 채워진 구조체 tm의 tm_year, tm_mon 및 tm_mday 멤버를 인쇄합니다.

구조체 TM에 대한 다음 설명은 FreeBSD 설명서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우리는 몇 가지 정의로 시작합니다. 절대 시간이라고도 하는 달력 시간은 시간 연속체의 지점입니다(예: 2016년 2월 17일 13:02:5 CET). 시간 간격은 2000년 2월 20일 13:00에서 14:00 사이의 시간과 같은 두 달력 시간 사이의 시간 연속체의 연속적인 부분입니다. 경과 시간은 간격의 길이(예: 28분)입니다. 이는 중단 시간 예제의 샘플 실행입니다. tm 구조를 저장하고 해당 구조에 대한 포인터를 반환합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localtime() 함수의 사용을 보여 주며 있습니다. C 라이브러리 함수 구조체 tm *localtime (const time_t *타이머)는 타이머가 가리키는 시간을 사용하여 tm 구조를 해당 현지 시간을 나타내는 값으로 채웁니다.

타이머 값은 구조 TM으로 나누어지고 현지 표준 시간대에 표현됩니다. strptime() 함수는 시간의 문자열 표현을 tm 구조(다운 다운 시간)로 변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strptime() 함수는 strftime() 함수에 대한 반대 함수입니다. 간단한 시간은 달력 시간을 압축적으로 표현합니다. 유닉스 시대 이후 경과 된 시간의 초입니다. 단순 시간은 time_t 데이터 형식을 사용합니다. 세분화된 시간은 사람이 읽을 수 있는 달력 시간을 나타냅니다. 특정 표준 시간대에 대한 연도, 월, 일 등을 지정하는 구성 요소 집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세분화 된 시간은 구조tm 데이터 형식을 사용합니다. 시간은 경과 시간의 합계입니다. 경과된 시간이 연속적이지 않아도 됩니다. 작업이 11시간이 걸렸을 때, 우리는 다른 날에 일하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마침표는 두 이벤트 사이의 간격경과시간입니다. CPU 시간은 중앙 처리 장치(CPU)가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운영 체제의 명령을 처리하는 데 사용된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