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cv 행렬 예제

매트는 기본적으로 두 개의 데이터 파트가 있는 클래스입니다: 매트릭스 헤더(행렬의 크기,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 주소가 행렬이 저장된 행렬 등)와 픽셀 값을 포함하는 행렬에 대한 포인터(모든 데이터 저장 치수)를 저장하기 위해 선택한 방법에 따라 다름) 행렬 헤더 크기는 일정하지만 행렬 자체의 크기는 이미지마다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크기 순서에 따라 더 큽습니다. Mat::row(), Mat::col(), Mat:::rowRange(), Mat:::colRange() 및 기타 행렬을 사용하여 행렬에서 하위 행렬을 추출한 후 결과 하위 행렬은 원래 큰 행렬의 일부만 가리킵니다. 그러나 각 하위 행렬에는 원래 행렬 크기와 원래 행렬 내에서 추출된 하위 행렬의 위치를 재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데이터 시작 및 데이터 끝 필드로 표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메서드 locateROI는 정확히 수행합니다. 행렬을 선언하는 이 두 가지 방법과 해당 관련 .at 메서드는 효율성이 동일합니다. 그러나 두 번째 메서드는 m이 특정 유형의 행렬을 필요로 하는 함수로 전달될 때 컴파일러가 형식 불일치를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올바른” 것으로 간주됩니다. If: 사용자가 0s 명령을 사용하는 경우 행렬의 모든 요소에는 값 0이 있습니다. 이제 F 또는 G를 수정하면 Mat 헤더가 가리키는 행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 모든 것에서 기억해야 할 점은 CV_8UC3는 8비트 길이의 서명되지 않은 char 형식을 사용하고 각 픽셀에는 세 개의 채널을 형성하기 위해 이 중 3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대 4개의 채널 번호에 대해 미리 정의됩니다.

스칼라는 4개의 요소 짧은 벡터입니다. 이를 지정하면 사용자 지정 값으로 모든 행렬 점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더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이 상위 매크로를 사용하여 채널 번호를 괄호 안에 설정하여 형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템플릿 프로토타입에서 함수를 클래스 T의 템플릿으로 승격했으며 이제 cv::SparseMat_* 포인터를 인수로 기대합니다. 다음 두 줄에서는 템플릿 형식을 사용하여 거리 를 선언하지만 begin() 및 end() 더 이상 템플릿 인스턴스화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SM이 이제 인스턴스화 된 템플릿이며 명시적 인스턴스화로 인해 sm은 어떤 종류의 매트릭스인지 알고 있으므로 begin() 및 end()의 전문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노드선언은 우리가 사용하는 노드가 cv::SparseMat_ 인스턴스화 된 템플릿 클래스에서 명시적으로 수행되도록 마찬가지로 변경됩니다.13 마지막으로 streamf() 문을 변경하여 스트림 출력을 cout으로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쇄가 *it 유형에 구애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평면의 개념은 여러 배열이 동시에 반복되는 개념과 완전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보기 4-1을 고려하면 평면별로 단일 다차원 배열 평면만 합산됩니다. 위의 예제에서는 두 개 이상의 차원으로 행렬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 주십습니다.

치수 수를 지정한 다음 각 차원의 크기를 포함하는 포인터를 전달하면 나머지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또한 cv::DataType<< 템플릿의 사용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행렬 생성자는 생성자가 이해하는 일부 "magic" 값을 취하는 형식 int의 변수인 런타임 값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