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클래스 예제

키워드 public은 해당 다음에 오는 클래스의 멤버의 액세스 특성을 결정합니다. 공용 멤버는 클래스 개체의 범위 내에서 클래스 외부에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하위 섹션에서 논의할 클래스의 멤버를 개인 또는 보호항목으로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클래스: 개체 지향 프로그래밍으로 연결되는 C++의 구성 블록은 클래스입니다. 사용자 정의 데이터 형식으로 자체 데이터 멤버 및 멤버 함수를 보유하며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어 액세스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는 개체의 청사진과 같습니다. 예: 자동차의 클래스를 고려합니다. 다른 이름과 브랜드를 가진 많은 자동차가있을 수 있지만 그들 모두는 4 바퀴, 속도 제한, 마일리지 범위 등을 가질 것입니다 같은 몇 가지 일반적인 속성을 공유 합니다. 그래서 여기에, 자동차는 클래스와 바퀴, 속도 제한, 마일리지는 자신의 속성입니다. 클래스는 개체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하므로 기본적으로 개체가 클래스에서 만들어집니다. 기본 형식의 변수를 선언하는 것과 정확히 동일한 종류의 선언을 가진 클래스의 개체를 선언합니다.

다음 문은 클래스 Box의 두 개체를 선언 – 우리가 방법을 통해 객체를 초기화하고 표시하는 C ++ 클래스의 또 다른 예를 보자. 클래스의 개체의 공용 데이터 멤버는 직접 멤버 액세스 연산자(.)를 사용하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속성 (myNum 및 myString)에 액세스하려면 개체에 도트 구문 (.)을 사용 : C ++는 객체 지향 언어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은 C ++의 개체와 클래스를 사용하여 설계되었습니다 . 이 예제에서 Student는 유형이고 s1은 Student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참조하는 참조 변수입니다. 특성 및 메서드는 기본적으로 클래스에 속하는 변수 및 함수입니다. 이러한 것을 “반원”이라고도 합니다. 클래스 정의 외부에서 멤버 함수를 정의하려면 클래스 이름 및 함수 이름과 함께 scope resolution :: 연산자 사용을 사용해야 합니다. C++에서 개체는 클래스에서 만들어집니다. MyClass라는 클래스를 이미 만들었기 때문에 이제 이 클래스를 사용하여 개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개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클래스의 모든 멤버는 개체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C ++에서 Object는 의자, 자동차, 펜, 모바일, 노트북 등과 같은 실제 엔터티입니다. 개체 선언: 클래스가 정의되면 개체에 대한 사양만 정의됩니다. 메모리 또는 저장소가 할당되지 않습니다. 클래스에 정의된 데이터 및 액세스 함수를 사용하려면 개체를 만들어야 합니다. 생성자는 해당 클래스의 개체가 인스턴스화될 때마다 컴파일러에서 호출되는 특수 클래스 멤버입니다. 생성자는 클래스와 이름이 같으며 클래스 정의 내부 또는 외부에 정의될 수 있습니다. 생성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클래스는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데이터 형식이며 개체 생성자 또는 개체 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으로 작동합니다.

id와 name이라는 두 개의 필드가 있는 클래스의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고 개체를 초기화하고 개체 값을 인쇄합니다. 복사 생성자는 기존 복사본의 정확한 복사본인 새 개체를 만듭니다. 컴파일러는 모든 클래스에 기본 복사 생성자를 제공합니다. 구문: C++의 모든 것은 특성 및 메서드와 함께 클래스 및 개체와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실제 생활에서 자동차는 객체입니다. 차량에는 무게와 색상, 드라이브 및 브레이크와 같은 방법 등의 특성이 있습니다. 클래스는 키워드 클래스다음에 클래스 이름을 사용하여 C++에서 정의됩니다. 클래스의 본체는 곱슬 대괄호 내부에 정의되고 끝에 세미콜론에 의해 종료됩니다. 데이터 멤버 및 멤버 함수 액세스: 개체가 있는 dot(`.`) 연산자를 사용하여 클래스의 데이터 멤버 및 멤버 함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체 이름이 obj이고 name printName()으로 멤버 함수에 액세스하려는 경우 obj.printName()을 작성해야 합니다.